
안녕하세요
어제(11월 21일) 상장한 교보 17호 스팩 상장일 매도 후기입니다. 저는 미국 주식과 스팩주에 거의 99%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스팩주에 투자한지는 3년 정도 지났습니다. 그런데 블로그를 시작한 지가 얼마 안 되어서, 여태까지 스팩주 투자한 내역이 없습니다.. ㅠ
그래서 지금부터 하나씩 정리해 나가려고요. 청약과 관련된 정보(청약일, 청약 종목 정보)는 유튜브나 블로그에 전문가 분들이 너무 잘 정리를 해 주시기 때문에, 굳이 제가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제가 그분들보다 잘 할 자신이 없어서요 ㅠ
아무튼, 저번달부터 공모주에 찬바람이 불어왔습니다. 결국 11월 청약한 공모주들은 손실이 계속 찍히길래 스팩주를 제외한 나머지 청약 종목들은 균등도 참여를 하지 않았습니다. 균등 한두개 겨우 받아서 조금씩 하는데도 손실이 찍히니까 힘이 좀 빠지더라구요.
그런데 어제 상장한 교보 17호가 초반 급등 현상을 보여줘서 뜻하지 않은 수익을 안겨주었네요. 요번 달 공모주 시장이 안 좋아서 비례도 얼마 참여하지 않았는데, 주식시장에서는 꼭 (내가) 손을 놓을 때 기회가 찾아오는 것 같습니다.
교보 17호 상장


체결 및 매도 내역
아침에 아무 생각 없이 켜본 주식창
각 보다가 급격하게 흔들리기 시작했고
충분히 올랐다고 생각하여 전량 매도하였습니다.
- 배정 수량 : 35주
- 총 수익금 : 98,175원
- 수익률 : 140.25%
만약 9시 07분경 차트를 봤다면, 버티지 못하고 팔았을 것 같은데
차트를 본 시간이 9시 10분 넘어서인가 그랬습니다. 그래서 운이 너무 좋게도 수익을 조금 봤습니다. (근데 요번 달 공모주 손실 난 게 좀 있어서 거기서 거기 ㅠ)

급등 후 급락
스팩주는 다들 아시겠지만 초반 급등한 뒤, 당일 내로 공모가로 회귀합니다. (제 개인 경험상 95% 이상의 스팩이 그랬었던 것 같음) 그래서 저는 보통 9시 30분 이전에 파는 경향이 있습니다. 계속 들고 있으면 신경만 쓰여서 다른 거 아무것도 못하더라구요. 물론 제가 팔고 더 날아가면 진짜 아무것도 못함..
하루 지나서 오늘(11월 22일) 교보 17호 스팩 차트를 보니, 2000원 밑으로 내려갔습니다.
스팩주를 투자하는 입장에서 2000원 밑의 스팩주들은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게다가 교보증권의 스팩들은 더욱 더 매력적입니다. 교보증권의 스팩 합병 성공률은 높기 때문에 합병을 보고 투자하기 좋습니다.
시드가 생길 때마다 이런 저가의 스팩주들을 매집하고 있는데, 교보 17호 스팩도 매집 리스트에 넣어둬야겠습니다.
교보 17호 스팩의 급등현상을 시작으로 공모주 시장이 다시 예전으로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경제 > 공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해 마지막 공모주 상장일 매도 후기 - 신한제14호스팩, 파인메딕스 (4) | 2024.12.27 |
---|